갤럭시s7 한손모드 설정하는 방법



갤럭시s7를 사용할 때 한 손모드를 이용하여서 손쉽게 쓸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아래의 사진처럼 전체화면을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작게 줄이는 기능인데요. 버스 혹은 지하철에서 한 손 조작을 원할 때 사용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주로 해당 기능을 어느 한 쪽에 짐을 들고 있을 때 스마트폰을 한손모드로 쓰고 있습니다.


[설정] 어플(앱)을 실행시켜줍니다.


설정앱 안에서 [유용한 기능]이라고 쓰여진 글자를 찾아주시고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여줍니다.


유용한기능 안에서 [한 손 조작 모드]를 선택하여줍니다. (홈버튼을 두 번 눌러서 카메라 실행을 원하시면 아래에 있는 [카메라 빠른 실행]을 켜주시면 되겠습니다.)


[화면 크기 줄이기]를 위 사진처럼 켜주시면 앞으로 홈버튼 3번을 연속으로 누르게 되면 한손모드로 변환이 될 것 입니다.

[한 손 입력]을 하시게되면 전체화면에서 항상 키보드, 계산기, 잠금해제패턴이 작게 나옵니다. 작은 키보드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기능이지만 개인적으로 그리 좋은 기능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키보드는 줄이기 싫고 계산기, 통화 중 버튼만을 줄이고 싶을 때는 삼성갤럭시의 기본키보드 어플(앱)이 아닌 알키보드, 구글한글키보드와 같은 키보드어플(앱)을 따로 다운로드 받고 위 한손입력을 켜주시면 키보드를 제외하고 모두 한손모드가 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