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익스플로러 인터넷 즐겨찾기 폴더 만드는법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익스플로러(Explorer) 즐겨찾기(북마크)에 폴더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이는 윈도우10을 기준으로 작성이 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북마크(즐겨찾기)를 생성하고 폴더를 만드는법 및 브라우저 상단에 나오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에서는 구글 크롬브라우저처럼 폴더 안에 폴더를 생성하고 편집까지 모두 동일하게 작동을 합니다.


익스플로러 즐겨찾기 폴더


기존의 익스플로러(Explorer)브라우저에 있는 북마크(즐겨찾기)에 마우스 커서를 위에 두고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처럼 편집을 할 수 있는 항목들이 나열 될 것 입니다.

해당 나열된 항목들 중에서 [새폴더]라는 글자를 찾아서 마우스로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새로 추가 할 폴더의 이름을 적어주시고 우측 밑에 있는 [만들기]를 눌러서 생성을 하면 되겠습니다.


생성한 폴더에 즐겨찾기 목록들을 이동하는 방법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북마크(즐겨찾기) 목록들을 폴더로 이동하는 방법은 즐겨찾기된 사이트를 마우스로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폴더로 끌어주면 이동이 될 것 입니다.


그렇게 즐겨찾기된 사이트를 폴더로 이동을 시키면 폴더 안에 즐겨찾기된 항목들이 들어 갈 것 입니다. 

폴더 안에 새로운 폴더를 만드는 방법


하위 폴더를 만들고 싶은 상위 폴더에 마우스를 놓고 마우스 오른쪽클릭(우클릭)을 하여주시면 위처럼 [새 폴더]라는 곳이 보일텐데요. 해당 글자를 눌러서 하위폴더를 만들면 되겠습니다. 해당 하위폴더 안에 또 다른 하위폴더를 만들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상단에 즐겨찾기 보이게 하는법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메뉴판 아래에 북마크(즐겨찾기)목록을 보이게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하시고 오른쪽 윗 부분에 있는 [별모양]에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에 [즐겨찾기 모음]을 눌러주시면 인터넷브라우져의 상단에 목록들이 보일 것 입니다.


삭제하고 싶을 때 또한 마찬가지로 별모양을 클릭 후에 체크된 것을 해제시켜주거나 혹은 상단 바에서 마우스 우측 클릭으로 해제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